본문 바로가기

초 단순 리뷰

아이폰5 보험 리퍼(수리) 후기. (olleh 폰안심플랜 보험 수리 후기)



아.. 가끔씩 인터넷에서 액정이 파손되었다고 위로 해달라는 글들을 보며..


그 비싼 케이스 까지 씌우고 칠칠맞게 액정을 왜 깨먹어..? 하고 비웃곤 했었는데


그런 날 비웃기라도 하듯 저에게도 이런 시련이 찾아왔습니다.


그놈의 술이 웬수지요...............ㅠㅠ




아무튼.. 옛날에 3gs를 쓰던시절 분실로 인한 보험 처리를 받아본 경험이 있긴한데..


파손으로 인한 보험처리 해보는것은 처음이었기에.. 어찌 할줄 모르고 고민을 좀 했었는데요..


여러 블로그들을 봐도 제대로된 후기가 별로 없어 에로가 조금 있었습니다... 


하여.. 다른 분들이 보험 처리를 보다 수월이 처리 하시기를 기원 하면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 내용은 올레 폰케어 상담센터인 1577-9420 에 연락 하시면 모두 안내 받으 실 수 있는 내용입니다. ※


올레 폰 안심플랜&폰케어 보상센터 주소 : http://www.ollehphoneins.com/








으흑흑 자빠지면서 폰을 들고 있던 손으로 바닦을 집는 바람에 ㅠㅠ


액정이 고대로 박살 났습니다.... 절주.. 절주..!!











잠시 감상에 빠졌었군요..



우선 아이폰5 파손에 대해서 보험으로 적용 받을 수 있는 부분은 수리 비용의 70% 까지 입니다.


나머지 30%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되고요.


아이폰5의 유상리퍼 비용은 299,000원 으로, 30%인 본인 부담금은 89,700원 입니다.



보험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ㅠㅠ 무려 89,700원이나 내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ㅠㅠ




*9/11일부터 리퍼비용이 299,000에서 336,000으로 인상되었습니다.*

30%인 본인 부담금은 100,800원이 되겠네요.

*정보주신 이동현님 감사합니다.*







홈페이지의 설명을 가져와봤습니다.


한달에 4700원씩 꼬박꼬박 내왔는데.. 이제야 빛을 보게 됐군요.. 다행? 입니다..

(안망가 지는게 제일 좋은거잖아!!ㅜㅜ)


위에 제가 말한 부분도 잘 설명되어 있네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핸드폰 보험은 후지급 입니다.


뭔말이냐 하면, 제가 먼저 비용을 처리하고 (29만9천원을 먼저내고)


사후에 보험이 승인이 나면 차액을 돌려 받는거죠...










강화 유리만 깨지고 액정은 안깨졌는지... 


폰은 야속하게도 터치도 잘 되고, 전화도 잘 됩니다 ㅠㅠ











보험 접수의 절차 및 방법은...


1. 폰안심플랜&폰케어 상담센터에 전화해서 보험 접수를 한다.(접수번호를 받으셔야 합니다)  1577-9420

OR

   폰안심플랜&폰케어 홈페이지에서 보험 접수를 한다. http://www.ollehphoneins.com/

(둘중에 하나만 하시면 됩니다. 편하신걸로)



2. AS센터에 방문하여 수리를 한다.....

(사설 수리점 안됩니다. 대우일랙, 투바 같은 지정점이어야 합니다)


3. 수리하며 각종 증명서를 떼고 작성하여 팩스로 송부한다.

(보통 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팩스번호 : 1644-0914


§ 필요 송부 서류 §


신분증 앞면 사본


견적서


진단서


결제 영수증


사고경위서(자필)


본인 계좌번호


정보제공 동의서


§굵은 글씨는 AS센터에서 받으시는 겁니다...




4. 약 1주일 후 보험 승인이 완료되면 계좌로 보험금이 들어온다.




끝.












일반적인 절차는 위와 같은데...


우리에게는 한가지 선택지가 더 있습니다.


바로  직영점으로 가는것이죠.



직영점이란 올레에서 직접 운영하는 AS센터로서,, 보험 처리를 현장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처음부터 89,700원만 내면 된다는 소리죠. 거기다 나중에 방문을 하고 나서 알게된 사실이지만


각종 서류 절차도 현장에서 알아서 처리 해주십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성인들이라면 보험비를 1주일 후에 받나 바로받나 별 상관이 없으시겠지만


당장 현금을 써야하는 상황이시라면 바로 처리를 받으시는게 낫겠죠.



또 금전적인 문제가 아니더라도 보험 승인에서 수리까지, 모든 절차를 그자리에서 다 끝낼 수 있다는건 분명 메리트가 있습니다.


혹시 승인 안나거나 뭐 문제 있는거 아니야? 입금은 도대체 언제되는거야? 


하는 등등의 고민도 할 필요가 없어지니까요.










대한민국에 있는 직영 AS 센터는 이게 전부입니다.


서울조차 4개.. 강남 용산 홍대 을지로가 전부이고..


나머지는 광역시에만 있습니다........





다행히.. 저희집은 용산에서 매우 가깝기 때문에....


용산점으로 방문 하였습니다.


용산 올레 AS 센터는 아이파크몰 8층에 있습니다..!

(전화번호 02-2012-3714)







용산역 아이파크몰 입니다.


오른쪽은 1호선 용산역+이마트+CGV 이고


왼쪽으로 보이는 곳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두둥 이곳이 바로........ 올레 AS 센터...!!


오직 올레를 이용하시는 분만 이용하실 수 있다는거..!


SK LG 안됩니다.!


(SK 직영 AS센터는 바로 건너편에 있습니다......)

















올레 AS센터 용산점의 영업시간 입니다.


평일 : 오전 10:30 ~ 오후 7시


토요일 : 오전 10:30 ~ 오후 2시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수리점의 내부 입니다. 낮시간이었지만 평일이라 그런지 한가한 모습이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리퍼이기 때문에 사전에 전화해서 색상과 용량의 재고가 있는지를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언제 방문한다고 이야기 하면 물건이 빠지지 않도록 예약도 잡아주니 꼭 미리 전화를 하고 갑시다.


용산점의 전화번호는 02-2012-3714 입니다.


(다른 안드로이드폰의 경우도 마찬가지겠죠..?)





이곳 직영점에서는 모든 처리를 창구직원분께서 다 해주십니다.


오직 신분증만 가져가면 됩니다.



저는 보험 접수와 자재예약 까지 다 하고간터라 진행이 조금 빨리 되었네요..^^


현장에서는, 자필로 작성 해야하는 사건경위서와 정보제공 동의서를 쓰는것으로 모든 절차가 간단하게 마무리 됩니다. 


그리고 보험이 승인나는 동안 기다리면.. 끝입니다... (20분 정도 걸립니다.)








이번에 갔을 때 들은 이야기 인데, 아이폰은 리퍼를 3회이상 받으면 그 이후부터는 수리점에서 바로 리퍼가 안되고


애플로 물건을 보내 확인한 후 리퍼를 해주는 식으로 정책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대략 10일 정도가 걸린다고 하니...


미리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그 기간동은 폰을 쓸수가 없습니다..




이런건 아이폰의 as정책이기 때문에.. 나중에 통신사에 항의하셔도 별 소용이 없습니다-_-;......







모든 절차를 완료하고... 영수증을 받았습니다.


이곳에서는 별을 이용해서도 수리비를 결제 할 수 있더군요.


얼마 안남은 별이지만 과감히 결제~




결과적으로 6만7백원에 모든 절차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올레 용산 AS센터는.. 정말 엄청나게 친절합니다..!!


그냥 잘 웃는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설명도 잘 해주시고.. 질문에 대답도 너무 잘 해주시고..


일처리도 딱 뿌러지고.......



어디 설문지라도 있으면 꼭 해드리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보는 사람은 별로 없겠지만 여기에라도 적는 것으로 대신해 봅니다.......








이상 후기 끝.!







오늘의 교훈. 술은 적당히 마시자.